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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매거진 6부]메일 매거진에서 수익내는 방법마케팅/Email 마케팅 2014. 12. 19. 11:59
메일 매거진에서 수익내는 방법
먼저 읽어봐야 할 내용 - [메일매거진 5부]고객 목록을 효율적으로 모으는 방법
단지 정보 발신을 하고 있는 것만으로는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사이트라면, 거기에 광고를 붙이는 것으로 간신히 수입이 들어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메일 매거진에서 벌기 위해는 캐시 포인트(돈 벌 수 있는 포인트)를 마련해야 됩니다.
그래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메일 매거진에서 돈 벌 수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방문자가 모이게 되면, 메일 매거진을 발행하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이때 최종 목표를 반드시 깨달아야 합니다.
최종 목표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게에 와달라고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작가라면 간행 할 때 책을 판매 하기 위해 메일 매거진을 발행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세미나에 와주었으면 할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메일 매거진을 발행 한 후 수익분기점이 어디에 있는지를 명확히 해야 수익이 날 수 있습니다.
메일 매거진은 제목을 생각하고 제목에 맞게 콘텐츠를 만듭니다.
이 때, 제목 → 내용(콘텐츠) → 최종 목표
이러한 구조로 연결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품이 팔리는 확률도 낮습니다.
인터넷 사업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품을 무작위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는 질려서 구독 해제를 해버리게 됩니다.
메일 매거진에서 캐시 포인트(수익 내는 포인트)
메일 매거진을 발행하는 경우, 캐시 포인트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제휴(다른 사람의 상품 판매)
· 자신의 제품을 판매
· 메일 매거진 광고(메일에 광고 삽입)
메일 매거진 광고는 문턱이 높기 때문에, "제휴" 또는 "자신의 상품을 판매"중 하나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휴는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타인의 상품에 혜택을 준다 하고 무의미하게 판매하는 행위는 최악입니다.
간혹 "메일 매거진으로 제휴마케팅 월수입 100만원 돌파!"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제 생각엔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제휴가 아닌 자신의 제품을 판매 하는 순간에 그 3배 이상의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제휴로 제품을 무작위로 소개 하는 행위는 판매로 이어질 확률도 낮아질 뿐만 아니라 구독 해제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것은 제휴가 아닌 단순한 스팸입니다.
메일 매거진의 캐시 포인트는 자신의 제품을 판매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브랜딩화가 되기 때문에 교육사업의 경우 타사 대비 2배 이상의 교육료를 받을 수도 있고 더 많은 교육생을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신 이외의 상품을 소개 해야 한다면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상품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메일을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거부감이 덜 들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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