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일매거진 4부]메일 매거진의 독자를 팬으로 만들어라!
    마케팅/Email 마케팅 2014. 12. 16. 11:26

    메일 매거진의 독자를 팬으로 만들어라!






    ▶먼저 읽어봐야 할 내용 - [메일매거진 3부]스텝 메일을 활용해서 자동으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구축하자



    당연한 얘기지만, 메일 매거진을 받아보는 사람들은 당신의 팬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처음 메일 매거진을 하는 분 일수록 놓치기 쉬운데, 이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메일 매거진으로 성공할 수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불행히도 인터넷으로 돈을 벌려고 생각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 메일 매거진의 대원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머지 않아 전혀 돈을 벌 수 없게 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독자들이 팬이 된다는 것은

     

    메일 매거진으로 인터넷 사업을 하는 사람 중에는 어느 순간 확 나타났다가 사라져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독자들이 팬이 되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렇게 많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라고 해도그 사람이 보내는 메일이 전부 제품 소개만 하고 있다면 어떨까요?

     

    처음에는 호기심에 받아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 덕에 돈을 벌 수 있다고 해도, 받아보는 사람들은 곧 질려 합니다

     

    그리고 읽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느 날 구독 해제 해 버릴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렇게 생각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돈을 벌려는 생각 밖에 없는 것입니다.

     

    결국 그래서는 안 된다는 것이죠

     

    사업의 대원칙이지만 상대에게 이득을 주어야 합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어떻게 DB(고객 정보)를 모으는가어떻게 영업을 해야 하는가"에 관한 정보는 얼마든지 나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독자를 팬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에 관해 얘기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원래 더 중요한 것이 독자를 팬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상대에게 우리의 지식, 생각, 그리고 노하우를 최대한 많이 전달해줄 수 있을까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 해야 합니다.

     

    "압도적으로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 그때까지 전혀 알지 못하던 사람이 들어와주고 팬"이 되어버립니다

     

    이것이 독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 대부분은 오로지 팔 생각만 합니다.

     

    독자도 빨리 떨어져나가고 순식간에 더 이상 돈을 벌 수 없게 됩니다.

     

    이것을 이해한다면 그 후에 인터넷 비지니스에서 중요한 것은 판매가 아니라 상대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또한 압도적인 콘텐츠는 사실상 실천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노력에 힘입어 자신의 사업이 더욱 번창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래 지속되는 사업을 해라!


    사업은 모두 장기적으로 한다고 생각하세요.

    눈앞의 돈을 벌기보다 앞으로 꾸준하게 버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인터넷으로 돈을 벌려는 사람들이 눈앞의 이득에 매달려 장사만 하기 때문에 독자가 없어집니다.

     

    그렇지 않고 유용한 정보를 담아 메일 매거진을 발행하면 몇 년 후에도 사람들은 메일을 받고 읽어줍니다.

     

     


    독자를 팬으로 만든다


    당연한 것 같지만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일기를 쓴 것 같은 글 뒤에 "유료제품", "무료제공" 등만 나열되어 있으면 사람들은 메일 매거진을 수신거부 해버립니다.

     

    적어도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매거진을 발행할 때 장사만을 하는 바보 같은 일은 절대 하지 마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