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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일매거진 3부]스텝 메일을 활용해서 자동으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구축하자
    마케팅/Email 마케팅 2014. 12. 15. 11:26


    스텝 메일을 활용해서 자동으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구축하자





    먼저 읽어봐야 할 내용 - [메일매거진 2부]사업에서 매출을 높이기 위해 필수가 되는 단골 고객의 획득 방법


    메일 매거진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 스텝메일 입니다.

     

    스텝메일은 구독을 신청한 날부터 첫째 날, 둘째 날, 셋째 날..... 이런 식으로 정해진 날짜에

     

    자동으로 메일을 발송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스텝메일을 이용하면 시간절약과 제품 판매, 브랜딩화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교육 시스템으로도 스텝메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스텝메일로 다음의 세 가지가 가능한 것입니다.

     

    1. 잠재 고객을 교육

    2. 상품의 판매와 브랜딩화

    3. 위의 2가지의 자동화

     

    그럼 각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죠.

     

     


    1.    잠재 고객 교육

     

    메일 매거진을 수개월 동안 받아본 사람과, 이제 막 등록한 사람의 지식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제 막 메일 매거진을 등록해서 별로 지식이 없는 사람에게 어려운 이야기를 하면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초보자에게 맞게 메일 매거진을 만들면 몇 달 전부터 받아보는 사람에게는 다 알고 있는 지루한 내용이 되어버립니다.

     

    이 격차를 없애주는 것이 스텝메일입니다

     

    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정해진 순서대로 메일이 발송되어서 조금씩 독자를 교육 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 후 자신이 설정한 스텝메일이 전부 발송 완료가 되면 동시에 몇 달 전부터 가입하고 있던 독자들과 합류시킵니다.

     

    이에 따라서 메일 주소 등록 후 독자 교육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수일 동안의 교육 완료 후에 몇 달 전부터 가입하고 있는 독자와 합류시키기 위해 고급 정보를 보내주면 어려움 없이 메일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스텝메일은 잠재 고객을 교육한다는 의미에서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2. 제품 판매 및 브랜딩화

     

    스텝메일을 사용하면 교육과 동시에 상품 판매도 이루어집니다.

     

    자신의 제품이어도 좋고 제휴를 맺은 다른 상품이어도 좋습니다.

     

    그럴 경우 일부의 수익은 나누어 받는 형식이 됩니다.

     

    예를 들어 잠재 고객에게 갑자기 "사이트를 제작해주는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겠습니까?" 라고 권유해도 사람들은 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를 만들면 당신은 지속적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당신의 경험과 지식을 전문적인 사이트로 구축해놓으면, 다른 사람들에게 감사 받으며 돈을 벌 수 있는 것입니다." 라는 내용을 스텝메일로 교육합니다.

     

    그런 다음 "그러면 사이트 제작 프로그램을 구입하겠습니까?" 라고 추천하면 누구나 그 프로그램을 가지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이처럼 교육을 할 수 있다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쉬워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품이 잘 팔리지 않는 것을 안타까워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그 제품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이 안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스스로 "갖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할 수 있다면 그 뒤에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렇게 잠재 고객을 교육해 나가는 것은 "나의 유용한 정보를 독자에게 계속 보낸다" 는 의미가 됩니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용한 정보가 아니면 사람들은 읽지 않고, 보내주는 정보를 믿어주지도 않습니다.

     

    즉 독자의 교육을 위해서는 특히 유용한 정보들이 스텝 메일에 들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보내지는 메일의 내용이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일 수록 여러분은 브랜딩 되고 있는 것입니다.

     

    , 독자가 충실한 팬이 되어줍니다.

     

    유용한 정보를 보내주니 사람들이 계속해서 읽어주고, 상품을 판매해도 믿고 삽니다.

     

    이것이 브랜딩화에 연결됩니다.



     

     

    3. 스텝메일을 이용하면 이 과정들을 자동화 시킬 수 있습니다

     

    초반에 미리 셋팅만 해 두면 자신이 정한대로 구독자에게 메일이 발송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구독하면 바로 답장으로 "구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내용의 메일을 보냅니다.

     

    그 다음 날에는 "어제 받으셨던 내용에 궁금한 점은 없으셨는지요?"라는 내용으로 메일을 보냅니다.

     

    이와 같은 메일을 미리 셋팅 해 두면 누군가가 구독하게 되었을 때 자동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 자동화 발송에 대한 부분은 오프라인 교육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일정을 보시고 참가하시면 자동 발송화에 대한 부분이 해결 되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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