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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모집을 위한 커피숍 홍보 마케팅 특별 세미나 - 제 4회 (소책자와 뉴스레터에 대해서)|기타정보 2016. 1. 23. 22:31
고객 모집을 위한 커피숍 홍보 마케팅 특별 세미나 - 제 4회 (소책자와 뉴스레터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4차원섭이입니다.
고객 모집을 위한 세미나 제 4회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소책자와 뉴스레터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소책자는 적은 예산과 노력으로 고객을 모을 수 있는 강력한 툴입니다.
소책자를 사용하는 목적은 예상 고객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그 이외에 하나 더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고객의 혼란된 머릿속을 정리해 주고
커피숍 선택의 판단 기준과 다음 스텝으로 행동하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집중력이 좋아지는 커피를 선택하는 3가지 포인트는?」등
공부를 해야 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가 알고 싶은 내용의 소책자를 만들어 무료로 배포합니다.
소책자를 읽은 고객은 대표님을
「신뢰할 수 있는 멘토」로써 바라보게 됩니다.
아직 커피숍에서는 도입한 곳이 적기 때문에 지금이 찬스입니다.
뉴스레터는 다른 어느 고객 모집 방법보다 강력합니다.
커피숍을 운영하며 매상을 올리려면
1. 신규 고객을 늘린다.
2. 예상 고객을 고객으로 연결시킨다.
3. 기존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오게 한다.
이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매상을 올리기 쉬운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대표님이 대책을 세우고 계시지 않습니다.
그것보다도 「방법을 모른다.」「구조화가 되어 있지 않다」라고 하는 편이 맞을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길을 걷고 있을 때 전혀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차비가 부족해서 그러니 1,000원만 빌려 주세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행동합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무시하고 지나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친한 친구로부터 「1,000원만 빌려줘」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그것은…
상대를 잘 알고 있을지 없을지의 차이입니다.
이 「차이」를 메울 수 있는 것이 바로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최강의 고객 관리 툴입니다.
이와 같이 뉴스레터를 발행하게 되면 고객과의 관계가 깊어져,
신규 고객을 소개하는 등 기쁜 일이 차례 차례로 일어납니다.
다음 시간에는 홈페이지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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