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모집을 위한 커피숍홍보마케팅 특별 세미나 - 제 2회 (전단지에 대해서 ①)기타정보 2016. 1. 18. 22:18
고객 모집을 위한 커피숍홍보마케팅 특별 세미나 - 제 2회 (전단지에 대해서 ①)
안녕하세요. 4차원섭이입니다.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고객 모집을 위한 세미나 제 2회입니다.
오늘은 전단지 광고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A씨는 근무하던 회사를 퇴직하고 커피숍을 오픈했습니다.
큰 결심으로 홀로서기를 한 것이므로
가능한 많은 고객들을 모으기 위해 전단지를 배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전단지는 “고객 모집”보다는 자신의 이념을 말하며,
공감할 보호자 분들이 오셨으면 생각하고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 된 무렵, 4색 컬러 전단지를 배포했습니다.
전단지의 반응률을 전혀 모르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배포한 날은 전화벨이 울리기만을 애태우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없었습니다. 한 통의 문의도 없었습니다.
지인에게 상담을 청하자.
"왜 전단지를 배포했어요?
전단지는 대기업이나 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작은 커피숍은 전단지를 배포해서는 안 돼요."
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즉, 입소문을 주력으로 고객 모집을 하라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고객들이 오기를 기다렸다가 점차 고객을 늘려 나가는 방법.
확실히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새로 오픈한 커피숍이 어떻게 입소문을 하라는 것인지! ㅠㅠ
그 말에는 위화감이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반대로,
“그렇다면 전단지에서 답을 찾자!" 라고 결심했습니다.
고객 모집을 우연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고객을 모집하는 구조 만들기
첫 번째 단계는 최초의 1인을 부르는 전단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상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전단지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 모집을 위한 커피숍 홍보 마케팅 특별 세미나 - 제 4회 (소책자와 뉴스레터에 대해서)| (0) 2016.01.23 고객 모집을 위한 커피숍 홍보마케팅 특별 세미나 - 제 3회 (전단지에 대해서 ②) (0) 2016.01.20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 닉네임 마케팅 (0) 2016.01.18 고객 모집을 위한 커피숍 홍보마케팅 특별 세미나 - 제 1회 (고객 모집에 고민을 안고 있는 쇼핑몰의 공통점) (0) 2016.01.16 PPT로 5분만에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들어 보실래요? 2번째 버전! (0) 2015.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