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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광고마케팅 - 내부pop의 종류기타정보 2013. 8. 22. 11:26
pop광고마케팅 - 내부pop의 종류
내부pop의 역할
내부pop의 역할은 매장에 들어온 고객에게 물건을 구매하게끔하기위한 목적이 있다. 고객이 구매하기 위해 참고해야할 내용들을 pop형식으로 제공하여주는 것인데, 상품을 구매했을 때 고객이 얻게 되는 이익이나 왜 사야하는지의 필요성, 신뢰와 공감을 주어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내부pop의 종류
1. 메시지pop - 품질, 상품의 특징,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세일즈포인트를 알려주는 역할
2. 상품 가격 카드 - 제품명, 크기나 용량, 가격을 알려주는 역할
3. 제목 게시판 - 이벤트, 세일 타이틀 표시, 제안 디스플레이 등인데 고객에게 권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전달하는 역할
4. 서비스 안내 - 다양한 고객서비스 정보와 안내를 표시하는 역할
5. 매장 안내 - 층별로 무엇이 있는지 안내하는 역할
6. 설비 안내 - 화장실, 엘리베이터, 계단 등의 설비를 안내하는 역할
7. 사명 알림판 - 가게의 판매 방침, 경영 방침등 회사의 사훈의 역할
8. 사원 알림판 - 사원을 소개하는 pop로 누가 일하며 어떤사람인지 알려주는 역할
9. 커뮤니티 게시판 - 고객의 이야기나 사진을 붙여 소통하는 역할
내부 pop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느냐에 따라 단골고객이나 매니아층의 형성이 쉬워진다.
pop는 고객에게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유용한 도구로써 고객에게 정보를 알리고 안심과 신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면 매장의 단골고객이 늘어나게 되어 경제가 어려워져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여하게 된다.
내부pop 팁! pop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각각의 pop마다 두 가지 이상의 표현을 하려고하지 말고, 의도하는 목적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pop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자본이나 직원이 큰 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소상공인은 판매사원을 고용하는 비용을 줄이는 것이 포인트인데 pop광고가 그 역할을 대신한다. 잘 만든 pop광고 하나가 열 명의 직원 이상의 역할을 하게 한다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을까?
pop가 없는 매장은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 만약 가격pop가 없으면 상품의 가격을 알 수 없다. 고객에게 상품의 가격을 알려주는 것은 고객에대한 비려이다. 가격이 안써 있으면 고객은 가격이 얼마인지 꼬치꼬치 물어봐야하고 질문에 대답을 해야하는 일에 당신은 일일이 답해주어야 한다.
그런데 허무한 것은... 가격만 물어보고 그냥 가버리는 경우이다. 열심히 대답 해 주었더니 그냥 가다니 "기분이 별로 좋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가격 묻는 것도 귀찮아 그냥 가버리는 손님들도 있을테니 pop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pop광고마케팅이 효율적인 이유!?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갖고 있어도 상품의 가치나 정보가 전달되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것은 당연한일이다. 효과적인 pop가 없다면 "일일이 설명해야 할 상품수 x 고객수"만큼의 일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
10명이 10초면 1분 40초 / 100명이면 16분 정도 / 1천명이 물어오면 하루에 3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없는 시간을 낭비할 것인가!? 아니면 pop광고마케팅을 통해 3시간만큼 다른 고객들을 응대하거나 더 생산적인 일을 할 것인가!? 당신의 선택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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