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하는 온라인쇼핑몰 준비 - 쇼핑몰은 차별화만이 살아 남는다.
    기타정보 2016. 1. 31. 21:16


    성공하는 온라인쇼핑몰 준비 - 쇼핑몰은 차별화만이 살아 남는다.





    인터넷쇼핑몰은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어설프게 상품을 진열한다면 대형쇼핑몰인 11번가, GS샵, 등에게 절대 이길 수가 없습니다. 


    정확한 컨셉으로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줘야 고객들은 쇼핑몰의 이미지를 기억하고 구매까지 이어갈 수 있습니다. 


    쇼핑몰의 확실한 인상을 줘야 하는데 이것을 컨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쇼핑몰컨셉의 이해


    의류쇼핑몰을 예로 들겠습니다. 의류에 관련된 쇼핑몰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여기에서 의류쇼핑몰이라고 해도 힙합전문쇼핑몰이라면 전체적인 상품을 힙합중심으로 꾸며 놓습니다. 그리고 힙합에 관한 다양한 컨텐츠와 새로운 정보 그리고 커뮤니티를 활성시키는 것입니다. 


    여성의류라고 해도 귀여운 스타일의 의류만 전문적으로 꾸미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귀여운 아이콘위주로 디자인하고 메인의 상품도 귀여운 상품만 진열해서 고객들이 쇼핑몰이 찾아왔을 때 전문적인 쇼핑몰이라는 이미지를 줘야 합니다. 


    귀여운 이미지로 코디하기 라는 컨텐츠도 모아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시게 되면 대형쇼핑몰도 경쟁상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들과의 전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차별화된 컨셉이 필요합니다. 


    대형쇼핑몰은 몸집이 너무 거대해 세부적인 것에 약점이 있습니다. 그들이 없는 부분을 공략해서 철저한 전문몰로 만들어야 합니다. 



    같은 여성의류라도 웰빙스타일의 의류만 전문적으로 구성하는것도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요즘에는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잘 팔리지 않습니다. 


    가격이 비싸도 중저가의 좋은 제품을 선호합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몸에 좋은 웰빙옷만 전문적으로 구성해도 확실한 쇼핑몰의 이미지가 됩니다. 


    도메인도 “웰빙의류몰”이라고 정하면 고객들은 더욱 강한 인상을 받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메인은 컨셉대로 물건을 구성을 하고 컨셉에 약간 벗어나는 상품은 하부카테고리에 진열해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시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개들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강한 하나의 이미지를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같은 상품을 판매한다면 신뢰도 있는 대형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기 때문에 차별화된 컨셉으로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준다면 대형쇼핑몰과는 다른 전문적 신뢰를 주고 매출까지 높아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화된 쇼핑몰에는 매니아층이 두껍게 생성되서 단골 고객확보라는 장기적 전략도 같이 수립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