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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제휴마케팅 광고의 종류(CPC, CPA, CPS, CPM)의 개념, 용어정리마케팅/제휴마케팅 가이드 2016. 4. 23. 01:36
온라인 제휴마케팅 광고의 종류(CPC, CPA, CPS, CPM)의 개념, 용어정리
제휴마케팅 광고의 개요
CPA – Cost Per Action, 고객이 상담신청이나 무료테스트 등 특정한 행동을 취했을 때만 광고비용 지불
CPC – Cost Per Click, 고객이 광고를 클릭함으써 지불되는 광고, 클릭당 단가가 정해져 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같은 방식는 것이다.
CPS – Cost Per Sale, 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에 광고비용 지불
CPM – Cost Per Million, 흔히 배너 등에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백 번의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광고비용 지불
그외 추가로 다른 방식이 있지만 잘 사용 하지 않으니 생략.
제휴마케팅 광고의 설명
[CPA] – cost per action의 약자로써 현재 가장 각광받고 있는 광고방식으로 여기서 말하는 액션이란 무료 상담을 받거나 문의를 하거나,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는 등 어떠한 행동을 취했을때 지불하겠다고 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결혼 관련 글을 보다보면 “결혼박람회 무료 초청 이벤트에 신청하세요”와 같은 문구를 클릭하고 박람회에 무료 참여 신청을 하게 되었을 때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재무설계, 보험 등이 있으며 수익금은 적게는 2만원에서 많게는 7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CPC] – cost per click 의 약자로써 과거부터 전통적으로 이어져 내려오던 광고방식이다. 보통 블로그나 사이트 글 하단에 나옵니다.
CPC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글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 신청을 하여 승인을 받게 되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리얼센스도 있습니다.
위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화면입니다.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대부분의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CPC는 클릭당 적게는 10원에서 많게는 몇 천원 정도로 수익은 적을 수 있지만 쉽게 클릭할 수 있고 방문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이 점차적으로 상승하는 매우 안정적인 방식입니다.
[CPS] – cost per sale 의 약자로써 판매가 이어져야지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CPC에 비해 단가가 높지만 광고라고 인식하기에 클릭률이 낮은 편입니다.
판매 상품의 %를 수익으로 얻을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다이어트 상품이 20만원짜리일 경우 판매금액의 30%를 받는다고 가정 했을 때 6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CPS의 매력은 재 구매시 또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김OO씨가 구매 후 마음에 들어 10번을 추가로 구입 했다면 추가 구입에 대한 수익이 지급 되어 장기적인 수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CPS를 진행 할 경우 비싼단가의 상품과 %를 많이 주는 상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CPM] – 거의 진행하는 곳이 없어서 생략합니다.
정리
제휴마케팅을 진행 할 때 방식에 따른 용어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수익 구조를 이해하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익을 위해 자기가 직접 신청하거나 지인에게 부탁하는 등의 행동을 하다가 발각되는 경우 그동안의 수익금 몰수가 될 수 있으니 하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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